바른 성경, 바른 신학, 바른 신앙

바른 성경   바른 신학   바른 신앙
모세산 - 시내산 일출

이사장인사말

바른성경은 바른 신앙과 바른 신학의 토대입니다.
바른성경을 통해 바른 신앙과 바른 신학을 만들어갑니다.

종교개혁(Reformation)은 교회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에 지난 역사 속에서 빚어진 잘못과 오류들을 반성하고 개혁하여 본래적 기독교의 모습을 되찾고자 하는 ‘회복 운동’이었으며, ‘오직 성경으로(Sola Scriptura)’의 기치 아래 순교를 불사하면서 개혁운동을 완성하여 오늘의 기독교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우리 한국성경공회는 이러한 종교개혁의 정신을 계승하고, 하나님의 말씀, 바른 성경을 통한 바른 신학과 바른 신앙의 세계적 전파를 위해 1993년에 창립되었습니다. 그동안 번역된 성경들은 놀라우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성령의 감동하심으로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믿음을 주고 한국교회의 부흥을 가져왔습니다. 그렇지만, 다음 세대를 위하여 보다 현대적이며 쉬운 말로 번역하여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성경 원문의 문장과 단어에 충실하게 번역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히 보존하는 일은 한국교회의 미래를 위해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 한국성경공회는 국내의 저명한 보수신학자들로 번역진들을 구성하였으며, 구약성경은 Biblia Hebraica Stuttgartensia의 마소라 본문을, 신약성경은 Nestle-Aland, Novum Testamentum Graece를 각각 대본으로 하여 『바른성경』을 번역․발행하였고, ‘현재 한국어로 번역된 성경 중 가장 잘 번역된 성경 중의 하나’라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완벽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기도하면서 최선을 다하여 번역한 『바른성경』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발행되는 제5판 『바른성경』을 통하여 한국교회가 더욱 건강해지고, 하나님의 말씀이 널리 전파되어 더 많은 사람을 구원하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나타나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성경공회

이사장 신 응 균 목사